728x90
유료 온라인 공연에 대한 ‘미래 관람 의향’과 관련 의향이 있는 관객보다 의향이 없는 관객의 비중이 다소 높았다.
예술경영지원센터 '월간 공연전산망'에 따르면 관람의향이 없는 관객이 37.8%, 관람의향이 있는 관객이 32.9%, 중립관객이 29.3%였다.
다만 온라인 유료 공연 10회 이상 관객의 52.3%가 온라인 미래 관람 의향이 있다고 밝혀 '온라인 공연 마니아층'의 존재가 확인됐다.
이번 조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온라인 공연 할인권 지원 프로그램인 '소소티켓'을 발급받은 2만6000여명 중 온라인 유료공연을 1회 이상 관람한 관객 4964명(전체 설문 응답자 6047명 중 불성실 응답자 제외)을 지난 6월 18~21일 설문한 결과다. 대중가요 콘서트를 제외한 뮤지컬, 연극, 클래식·오페라, 무용, 국악 장르에 한했다.
출처
[그레픽 뉴스]보면 더 보고 싶다...'온라인 공연' 마니아층 있다
728x90
반응형
LIST
'경영,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제품 출시·마케팅은 이렇게 (0) | 2021.10.13 |
---|---|
트위터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 (0) | 2021.10.13 |
성공적인 B2B IT 마케팅을 위한 애자일 마케팅 전략 (0) | 2021.10.13 |
취업, 이직을 위한 '면접' 성공 전략 (0) | 2021.10.13 |
온라인 공연 '직접 교감·소통' 한계 있다 (월간 공연전산망) (0) | 2021.09.21 |
가장 많이 보는 공연은 '뮤지컬' 89.5% (월간 공연전산망) (0) | 2021.09.21 |
8월 국내 공연 57만명 관람, 2.52% 증가 (월간 공연전산망) (0) | 2021.09.21 |
2020~2021년 공연 관객 수 추이 (월간 공연전산망) (0) | 2021.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