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온라인 유료공연에 대한 관객 만족도는 오프라인 공연 관람빈도가 적은 관객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예술경영지원센터 ‘월간 공연전산망’에 따르면, 오프라인 연 1회 관람 관객(203명)의 온라인 유료공연 평균 만족도는 7.79점을 기록했다.
반면 연 24회 이상 관람 관객(2196명)의 온라인 유료공연 평균 만족도는 7.10점으로 조사됐다. 온라인 유료 공연의 가장 큰 방해요소로는 직접적인 교감·소통의 한계가 꼽혔다.
이번 조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온라인 공연 할인권 지원 프로그램인 ‘소소티켓’을 발급받은 2만6000여명 중 온라인 유료공연을 1회 이상 관람한 관객 4964명(전체 설문 응답자 6047명 중 불성실 응답자 제외)을 지난 6월 18~21일 설문한 결과다. 대중가요 콘서트를 제외한 뮤지컬, 연극, 클래식·오페라, 무용, 국악 장르에 한했다.
출처
[그래픽 뉴스]온라인 유료 공연 방해 요소는 직접 교감·소통 한계
728x90
반응형
LIST
'경영,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위터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 (0) | 2021.10.13 |
---|---|
성공적인 B2B IT 마케팅을 위한 애자일 마케팅 전략 (0) | 2021.10.13 |
취업, 이직을 위한 '면접' 성공 전략 (0) | 2021.10.13 |
'온라인 공연' 마니아층 존재한다 (월간 공연전산망) (0) | 2021.09.21 |
가장 많이 보는 공연은 '뮤지컬' 89.5% (월간 공연전산망) (0) | 2021.09.21 |
8월 국내 공연 57만명 관람, 2.52% 증가 (월간 공연전산망) (0) | 2021.09.21 |
2020~2021년 공연 관객 수 추이 (월간 공연전산망) (0) | 2021.09.21 |
2020년 공연 관객 중 '나홀로 관객' 비중 47.5% (인터파크) (0) | 2021.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