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건강

여름철 '온열질환' 주요 증상과 대처 방법은?

728x90

폭염에 장시간 노출되면 열사병, 열탈진, 열실신 등 온열질환에 걸릴 수 있으며 신속한 조치를 하지 않으면 사망에 이르게 된다.

 

폭염에 노출될 때 나타나는 온열질환 중애는 열사병이 가장 위험하다. 열사병 증상에는 뜨겁고 건조한 피부, 빠르고 강한 맥박, 두통, 어지러움, 오심 등이 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신속한 응급 처리를 해야 하는데 몸을 가누지 못하거나 의식이 없는 경우 빠르게 119로 신고한 후 시원한 곳으로 옮기고 부채질 및 시원한 물로 몸을 적셔 체온을 식혀줘야 한다. 의식이 있는 경우에는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전해질 음료를 섭취하게 하는 것도 방법이다.

 

여름철 폭염에 따른 온열질환을 대비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물, 그늘, 휴식 이 세가지만 알면 충분히 대비 할 수 있다. 먼저 충분한 물을 섭취한다. 적절한 수분섭취는 체내의 수분을 유지하며 체온을 낮춰주고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무더위 시간(14~17시)을 피해서 작업시간을 조정하거나 작업 중 10~15분 정도 그늘에서 쉬는 시간을 갖는 것도 방법이다. 옥외작업을 할 때는 아이스 조끼 및 아이스 팩 등 보냉 장구를 착용할 수 있고 실내 작업시 적정온도(25~28℃)를 유지하며 온열 질환에 대비할 수 있다.

 

반응형
SMALL

출처

여름철 불청객 폭염과 온열질환

연합뉴스 그래픽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