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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서피스 교체 부품 판매 시작, 직접 수리할 수 있는 제품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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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제품군은 기복이 있다. ‘서피스 RT(Surface RT)’를 기억하는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처음 출시한 제품이라 기억이 잘 나지 않을 수 있지만, 매끈한 디자인과 견고한 하드웨어로 인기를 끌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바로 ‘수리 가능성(repairability)’이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가 태블릿 및 노트북용 수리 부품을 직접 제공하기로 하면서 이 아쉬움을 해소하고 있다.

 

이제 공식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최신 기기의 교체 부품을 구매할 수 있다. 단, 모든 기기의 모든 부품이 지원되는 것은 아니다. 현재 제공되는 모델 목록은 다음과 같다.

 

• 서피스 프로 7, 8, 9

• 서피스 프로 X

• 서피스 고 3

• 서피스 랩톱 3, 4, 5

• 서피스 랩톱 고 2

• 서피스 랩톱 스튜디오

• 서피스 스튜디오 2+

 

제공되는 부품은 화면, 배터리, 입출력 포트, 키보드 등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파손되거나 마모되는 구성 요소를 대상으로 한다. 하지만 전체 팬 및 히트 파이프 어셈블리 같은 고급 구성 요소(교체하는 데 조금 더 많은 기술이 필요함)도 있다. 관련된 수리 설명서 링크가 제공되기 때문에 도구만 준비하면 된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DIY 및 수리할 권리를 보장하는 전자제품 제조사 대열에 합류했다. 로지텍, 삼성, 구글은 아이픽스잇(iFixit)과 제휴해 수리 부품과 키트를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고 있으며, 애플도 수리를 위한 도구와 부품을 제공하는 셀프서비스 수리(Self Service Repair)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아울러 처음부터 모든 핵심 부품을 쉽게 수리하거나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레임워크 노트북(Framework)은 지속 가능한 전자제품을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대안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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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이제 서피스 직접 수리한다” MS, 교체 부품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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