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 비즈니스/시장 동향

[빅데이터] 05월 홈쇼핑 브랜드 평판 | 1위 NS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한국기업평판연구소)

728x90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NS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반응형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NS홈쇼핑, 공영홈쇼핑, 홈앤쇼핑, GS홈쇼핑,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4월 2일부터 2023년 5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573,918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136,535개보다 4.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사회공헌분석 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3년 5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NS홈쇼핑, 공영홈쇼핑, 홈앤쇼핑, GS홈쇼핑,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순이었다.

 

TV홈쇼핑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NS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998 미디어지수 409,831 소통지수 572,978 커뮤니티지수 624,041 사회공헌지수 223,7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2,56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725,353과 비교해보면 15.49% 상승했다.​​

 

2위, 공영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892 미디어지수 212,399 소통지수 443,707 커뮤니티지수 564,235 사회공헌지수 586,2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22,51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46,834와 비교해보면 6.07% 하락했다.​​

 

3위, 홈앤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951 미디어지수 197,589 소통지수 455,827 커뮤니티지수 759,883 사회공헌지수 226,4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5,70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924,141과 비교해보면 4.08% 하락했다.​​

 

4위, GS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327,674 미디어지수 376,612 소통지수 386,164 커뮤니티지수 467,211 사회공헌지수 182,1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9,85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408,939와 비교해보면 23.49% 상승했다.​​

 

5위, CJ온스타일 브랜드는 참여지수 400,510 미디어지수 390,440 소통지수 492,611 커뮤니티지수 311,842 사회공헌지수 86,5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1,93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716,053과 비교해보면 1.9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NS홈쇼핑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홈쇼핑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136,535개와 비교하면 4.3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98% 상승, 브랜드이슈 32.68% 상승, 브랜드소통 2.96% 상승, 브랜드확산 4.66% 하락, 브랜드공헌 4.02% 하락했다"고 전했다.

 

출처

홈쇼핑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NS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홈앤쇼핑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