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TS 데뷔 10주년 '서울방탄투어' 명소 | 6월17일부터 2주간 스탬프 투어 등 행사 진행

728x90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기념 페스타(2023 BTS FESTA)를 맞아 서울 주요 명소 13개가 포함된 '서울방탄투어' 지도를 제작했다고 6월 12일 밝혔다.

반응형

서울방탄투어 명소는 멤버들이 연습생 시절 자주 찾던 장소, 자체 제작 콘텐츠인 '달려라 방탄' 등 주요 콘텐츠 촬영지였던 서울의 명소들을 엄선했다.

이번 서울방탄투어 지도에는 장소별로 연관성 있는 방탄소년단의 노래들을 함께 제공했으며 지도 내 큐알(QR)코드를 통해 유튜브 링크까지 제공해 즐거움을 더했다.

17일 여의도 행사 현장에서 서울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스탬프 투어, 해시태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스탬프 투어는 한정판 서울 명소 카드에 등장하는 7개 장소를 방문해서 카드와 함께 인증샷을 찍은 뒤,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방탄소년단 공식 상품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스탬프 투어형 이벤트이다.

서울 홍보부스(Seoul in Purple) 방문 시, 서울방탄투어 지도와 함께 한정판 서울 명소 카드 등 방문객들을 위한 선물도 받아갈 수 있다.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소셜미디어에 업로드하면 방탄소년단 상품과 서울관광재단에서 준비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 방탄소년단 관련 서울의 주요 관광명소 정보를 비짓서울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서울을 방문할 팬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서울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날부터 서울의 주요 랜드마크가 보랏빛으로 물들 예정이다. 세종문화회관, 세빛섬, 남산서울타워에 미디어파사드를 상영돼 축제 분위기가 조성된다.

하이브 용산 사옥이 'BTS PRESENTS EVERYWHERE'라는 2023 BTS FESTA 공식 슬로건으로 장식되고 서울시청, 남산서울타워,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세빛섬, 반포·양화·영동·월드컵대교 등에서 보랏빛 점등을 감상할 수 있다.

17일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는 특별 프로그램과 전시·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멤버 RM이 팬들과 소통하는 코너 '오후 5시, 김남준입니다'에 직접 참여하고, 오후 8시30분부터 30분간 방탄소년단 대표곡으로 구성되는 'BTS 10주년 기념 불꽃쇼'도 예정돼 있다.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으로는 BTS 히스토리 월, 무대 의상 전시, 방탄 가족사진전, 타투 스티커 체험 부스, BTS 라이브 스크린 등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서울시는 하이브, 영등포구청, 경찰, 소방 등 관계기관의 유기적 협조를 통해 현장 안전 관리, 인파 관리, 교통 통제, 응급 구조 지원 등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 및 해외 관광객들의 안전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17일 오후 2시부터 여의동로(마포대교 남단~63빌딩 앞)가 전면 통제된다. 여의동로를 경유하는 23개 버스노선이 17일 낮 12시부터 모두 우회 운행할 예정이다.

또 행사 종료 후 안전한 귀가를 위하여 행사 종료시간에 맞춰 지하철 5·9호선 및 신림선 운행 횟수를 늘리고 버스도 집중 배차할 예정이다.

통제구간과 임시 변경되는 대중교통 정보는 서울교통정보센터 토피스(TOPIS) 누리집 및 120다산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BTS 성지투어 떠나자"…서울시, '방탄투어' 지도 제작
연합뉴스 그래픽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