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 어린이날 연휴 가볼만한 곳 | 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총정리

728x90

 

'어린이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이에 서울-경기 곳곳에서 어린이날 맞이 다양한 행사 소식도 들려온다. 행사들에는 다양한 팝업 놀이터, 체험 프로그램 등이 풍성하게 구성되어 있다.  어린이날 행사로 서울, 경기도 가볼만한 곳을  소개한다.

 

반응형

서울 마포 월드컵 공원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로 86

 

서부공원여가센터 제공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서울-경기도 어린이날 행사 여기 어때?


5월 5일 어린이날 마포구 월드컵공원에서는 ‘초록영웅들 모여라!’를 주제로 자연을 보호하는 미션 수행을 통해 ‘초록영웅’이 되어보는 '초록놀이터' 행사를 평화의공원 서울정원박람회장에서 운영한다. 어린이라면 누구나 5일 당일 12시부터 16시까지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다.

 

자연과 가까워지는 빙고놀이, 생물다양성 젠가, 쓰레기 감소를 위한 분리배출 비석치기 등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환경과 생태에 관한 지식을 익히며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9종의 미션 놀이들이 마련돼 교육적으로도 뜻깊은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다.

서울 보라매 공원

서울 동작구 여의대방로20길 33

 

서부공원여가센터 제공

 

서울 보라매 공원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101회 어린이날 맞이 팝업 놀이터 '2023년 보라매공원 어린이 놀이 한마당'를 운영한다. 어린이라면 누구나 5일 당일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 참여 가능하다.

 

대형 버블쇼, 공군의장대 의장시범, 청소년 문화공연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어디든 놀이터' 프로그램에는 탱탱볼 지구놀이, 사각사각 놀이터, 우릉우릉 범퍼카, 땅 드로잉 등 다양한 놀이들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미래 파일럿, 어린이 투표, 나와 네컷, 가족 부스 등 다양한 체험 놀이도 진행한다.

서울 문화플랫폼 S1472 '어린이주간'

서울 관악구 관천로 53

 

S1472 제공

 

가정의 달을 맞이해 관악구 최대 규모 어린이 축제 'S1472 어린이주간'이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개최된다.

 

공연부터 전시, 체험, 아트마켓 등 16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전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먼저, 공연프로그램으로 감성인형극 마법의 성, 가족인형극 콧수염아저씨의 우당탕탕 하루, 버블&매직쇼 FUN FUN한 키즈쇼, '가족음악공연 생활예술버스킹' 등 어린이를 비롯해 전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된다. 공연 관람은 온라인 사전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상설 프로그램으로는 별빛 사생대회, 가족 사진관, 테이핑 드로잉, 세계 전통놀이 등으로 온 가족 나들이 명소로서 채비를 마쳤다.

수원 경기 아트센터 '경기 어린이날 축제 도담도담'

경기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307번길 20

 

경기아트센터 제공

 

 

경기아트센터는 제 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 '경기 어린이날 축제 도담도담'을 개최한다. 센터는 ‘생태 환경 보호’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를 통해, 다양한 놀이와 체험, 공연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자 한다.

 

'경기 어린이날 축제 도담도담'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경기아트센터 광장, 열린무대, 갤러리 등에서 진행된다. 생태 환경 보호’를 주제로 하는 축제인 만큼, 오전 10시 30분에는 아트센터 광장 무대에서 어린이들이 함께 환경 수호실천을 약속하는 특별한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어린이들이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다짐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축제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도담도담 놀이터’ '에어바운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열린무대에서는 마술쇼, 드로잉쇼, 국악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생태환경 체험’(데님 업사이클링, 조류 생태체험 등 8개 프로그램), ‘다양성 체험’(카네이션 만들기, VR 체험 등 11개 프로그램)과 같은 각종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이외에도 페이스 페인팅, 댄스 배우기, 그림 그리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광장 내 푸드트럭에서는 먹을거리를 판매하며, 야외 극장에 가족 캠핑존을 운영하여 방문객들은 텐트·돗자리 등을 가져와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성남 시청 광장

경기 성남시 중원구 성남대로 997

 

성남시청 제공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서울-경기도 어린이날 행사 여기 어때?

 

성남시는 오는 5월 5일 시청광장과 벌터산 수진공원, 중원청소년수련관 야외광장 등 3곳에서 ‘어린이날 큰잔치’를 연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성남이 키운 아이, 성남을 키우는 아이로’를 주제로 한 7가지 공연, 5가지 가족참여 레크리에이션, 30가지 체험 마당이 펼쳐진다.

 

특설무대가 마련돼 개회식 시작으로 서커스, 스위스 전통 요들송, 아크로바틱 공연 등이 열린다. 가족 단위의 오락 프로그램도 진행돼 훌라후프, 비전 탑 쌓기 게임 등에 참여해 볼 수 있다. 체험 마당은 과거, 현재, 미래의 시대별 놀이를 해볼 수 있는 감성·행복·상상 점프 존이 마련된다.

 

추억의 뻥튀기, 두더지게임, 리어카 목마 타기(감성점프), 편백 오감 놀이, 풍선아트(행복점프), 로봇 축구, 블록 코딩, 메타버스, 가상현실 포터블 체험(상상 점프) 등 놀거리가 가득하다. 이 외에도 에어바운스 3개를 설치·운영하고, 먹거리 장터를 운영한다.

 

영화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도 2회 상영해 이날 오전 11시, 오후 1시 시청 온누리(600석)에 선착순 입실하면 된다.

 

수진공원과 중원청소년수련관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행사도 페이스 페이팅, 과자 따먹기, 각종 공연, 행운권·경품추첨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성남 어린이날 큰잔치는 사전 예약 절차 없이 행사 당일 현장을 오면 된다.

 

출처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서울-경기도 어린이날 행사 여기 어때?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총정리 [인포그래픽]

 

728x90
반응형
LIST